Unity에 WebView 를 사용한 결제 연동 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서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토스 페이먼츠 결제를 위해 webview 를 사용하고 있는데
Fluuter 나 React Native 처럼 개발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 Replies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곧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 문의일 경우 아래 정보를 미리 전달해주시면, 빠른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주문번호(orderId) :
- 문의 내용 :
(img를 함께 첨부해주시면 도움이됩니다)
* 계약관련 내용은 1544-7772로 문의주세요.
* 주말/공휴일에는 답변이 늦을 수 있어요.
유니티의 경우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웹뷰로 구현하셔야 합니다.
다만 유니티의 웹뷰가 JS 호환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가능하면 외부 브라우저로 결제 하도록 구현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미 webview를 사용하여 구현해놨는데 브라우저에선 잘 작동하나 webview 내에서 위젯자체가 pc 버전처럼 ui 가 뜨면서 결제 요청시 로딩 단계에서 멈춰있습니다.
모바일앱에서 해당화면과 같은 ui로 표출이됩니다.

이러한 화면이 정상 모바일 버전 ui로 알고있습니다.

모바일 뷰를 띄우는 기준이 UserAgent 를 가지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웹뷰에서 userAgent 를 모바일 크롬등과 동일하게 맞추시면 모바일 UI 가 표시 되긴 할겁니다만.
이후 카드사 앱을 띄운다거나 백신을 띄운다거나 하는 부분때문에 정상동작을 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앞서 설명드린대로 가능하면 외부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해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저녁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 기술문의 경험이 어떠셨나요?!
간단히 코멘트 남겨주세요! 제품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