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메인화면의 계좌 접근성
토스 메인화면에 있는 사용자 은행 계좌...
"홈 화면에 보이는 계좌" 이게 3개밖에 설정 안되는 게
토스 시스템인데요. 이러니 이 기능이 접근성이 확 떨어져서 쓸 수가 없죠..
10개든 30개든 사용자가 설정해서 자유롭게 스크롤로 움직이면서 각각의 영역별 본인 계좌들끼리 이체 이런걸 자유롭게 홈화면에서 해결이 되어야 되는데..
버튼 눌러서 들어가서 이거 접근성, 편의성 현저히 떨어지는 장치인데.. 이상한 기능들만 복잡하고 번잡하게 UI, UX가 구성되어 있어서 무슨 국세청 홈텍스 그 미세항목들을 보는 기분드네요. 그런 수백개로 일일이 나열된 항목을 들어가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있나요. 진짜 이건 궁금하네요..
토스 이거 화면구성이나 홈화면 편의성, 접근성 너무 떨어지는 거 같은데요. 이런거 때문에 쓸수가 없음요.
그리고 PC버전에서 주식의 차트를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에 의해 폴더를 만들고 저장하는 게 편리하면 그걸 체계적으로 대분류 폴더를 만들어서 토스에서 주식 매매를 하겠는데..
이건 폴더 저장의 동선이 이상함.. 그리고 차트도 강제로 비율조정을 해버려서 토스의 차트는 자석붙은거처럼 차트의 선이 강제되고 사용자가 뭔 분석이라는 걸 할 수가 없음. 그 이질감 때문에 차트를 볼 수가 없음. 그냥 솔직히 말해서.. 토스의 차트 구성과 그 차트 설정 강제 시스템에 의해 차트들을 보고 있으면 1평 독방 감옥에 갇혀있는 기분듭니다.
애초에 트레이딩뷰 차트 기능 모드 설정만 개방해주면 되는건데.. 왜 그걸 강제해놔서 저같은 경우에는 답답해서 토스 PC버전 주식 차트는 볼 수가 없죠..
가장 심한 게 폴더를 쉽게 생성해서 저장해서.. 그 저장된 종목을 눌러 차트를 보는 그 구성이 너무 괴리감이 들고 이질감이 듭니다. 토스 PC버전 주식매매 사이트. 로그인까지는 최고의 접근성이죠. 인터넷만 되는 환경에서 QR코드로 인증해서 바로 주식 매매를 할 수 있는 초 효율 로그인 PC버전인데요. 근데 사이트를 막상 들어가서 거래량별, 거래대금별... 몇억이상 이런 설정을 하는 과정도 쉽게 편리하게 구성하면 되는데 굉장히 쉬운것도 복잡하게 해놓은 거 같네요.. 좀 이상하지 않나요.
그리고 홈화면의 각 계좌의 이름 설정도 안되요..
업비트는 K뱅크, 빗썸은 KB국민. 그외에 등등..
각 계좌의 이름 설정을 사용자가 해놓아야 이걸 바로바로 직관적으로 하는 건데.. 색깔 설정도 매우 중요한 설정이죠. 토스뱅크면 본질적인 부분은 제대로좀 해놓고 뭘 좀 하세요.. 주구장창 무슨 토스의 카테고리며 항목들을 보면 재래시장 안에있는 횟집가면 벽에 빼곡하게 메뉴표가 색깔별로 나열되있고.. 무슨 무속인 점집온 기분드는데.. 토스도 마찬가지에요 색깔별로 구분만 없지 같은 개념임. 난 왜 저렇게 하는건지 이해가 안감. 좀 쉽게 해놓으면 안되는 건가.. 이런 생각을 한 3년하고 있다가 오늘 기회가 되서 쓰는거에요...
2 Replies
⏳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곧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류 문의일 경우 아래 정보를 미리 전달해주시면, 빠른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주문번호(orderId) :
- 문의 내용 :
(img를 함께 첨부해주시면 도움이됩니다)
* 계약관련 내용은 1544-7772로 문의주세요.
* 주말/공휴일에는 답변이 늦을 수 있어요.
여기는 토스페이먼츠 디스코드라서 토스앱에 대한 요청은 토스앱 내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서 해주시기 바랍니다.